부자 강의 도서 이야기

부자 강의 - 이영주

우연히 이분의 강의 스크립트를 발견하게 되어서 좀 읽어보았다가, 책까지 바로 구매하게 되었었다.
근래에 저추고가 재테크에 관한 책들을 많이 읽었는데 그 흐름이 한결같이 같은 이야기를 한다는 생각이 들었다.

결국은 왜 저축을 하는지, 왜 투자를 하는지 명확한 이유를 가지고 있어야 적절한 타이밍에 가버치가 인정된다.

그런데 현재 우리 사회는?

일명 꺽기를 통해 펀드 하나 더 만들게 하고,
지인과 인맥을 통해 보험 하나 더 하게 만들고,

아무리 사탕 발림을 하며 이야기를 한들 결국은 무언가 정확하지 않은 정보에 속은 채 살아간다.

그럼 그런 시점에서 속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?
25 page
'효율적'이라는 말은 게으른 사람들이 만들어 낸 변명이다.
- 꾸준함이 세상에서 가장 힘든 것

33 page
명확한 계획과 투자 목표
- 현 시대에 금융 상품은 나쁜게 없다고 한다. 단지 목적과 계획에 맞지 않는 투자를 할 뿐.

39 page
꾸준하고 정기적으로 해야 하는 투자에 부담을 느끼고 있는 당신에게 자유납입이나 수시입출금 기능을 강조하면서 마음 편히 가입하라고 말하는 재무설계사가 있다면 그는 당신의 재무목표를 달성시키는 데는 아무 관심이 없는 설계사일지도 모른다.
- 금융 상품을 결정할 때는 주기능을 먼저 보고 결정하자. 연금이면 연금. 보험이면 보험. 적금이면 적금.

41 page
일정한 투자 기간과 목표를 정하고 투자를 시작했다면 좀 힘들더라도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꾸준한 노력을 해야 한다.
- 막연하게 저축을 좀 해야지라는 생각을 가지고 저축을 한다면 큰 코 다친다?

80 page
인생 4대 목적자금 - 본인결혼자금, 주택마련자금, 자녀교육자금, 노후자금
- 난 이 중에 몇가지나 준비 되어 있을까?

133 page
부동산은 원래 투자의 수단이 아니라 거주와 삶의 수단이다. ... 입는 것, 먹는 것, 사는 것 가지고 장난치면 벌 받는다.
- 부동산 투기 열풍. 삶의 공간을 너무 투자의 가치로 평가하고 있는 현시대. 분명 과거에는 노후에 대한 걱정이 없었잖아?



덧글

댓글 입력 영역